본문 바로가기

Generative Models/Recent Trends

스토리 입력하면 웹툰 만들어주는 AI, Lore Machine

반응형

생성형 AI 붐이 거셉니다. 이제는 긴 분량의 스토리만 입력하면 웹툰을 만들어주는 AI가 Lore Machine이라는 회사에서 공개되었네요. 기사를 보니 수익도 나는 것 같고 특히 비디오 생성에서 제일 중요한 temporal 일관성이 뛰어난 것으로 보이네요.

 

스토리 입력하면 웹툰 만들어주는 생성 AI 출시 - AI타임스

장문의 스토리를 입력하면, 이에 맞춰 다양한 스타일의 이미지나 사운드, 애니메이션을 생성해 웹툰이나 그래픽노블을 만들어 주는 인공지능(AI) 도구가 등장했다. 로어 머신(Lore Machine)이라는

www.aitimes.com

 

Lore Machine

Lore Machine is a story visualization system and studio built to transform our civilizations's text into multimedia adventures!

www.loremachine.ai


텍스트로 스토리를 완성하면 배경을 선택하고 일본식, 북미식 등의 다양한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네요.


가격은 한 달에 10달러부터 160달러까지로 사용할 수 있는 단어 수와 생성가능한 이미지 수가 요금제 별로 편차가 큰 편입니다.


이미지와 비디오는 시간이라는 축의 유무 차이이지만 시간이라는 존재로 인해 생성 모델 학습의 난이도는 기하급수적으로 올라갑니다. 현재 다양한 텍스트 기반 이미지 생성 모델의 퀄리티는 준수하지만 이것을 단순히 비디오 생성으로 확장하면 인물이 변하거나 배경이 바뀌는 등의 시간적 일관성이 결여됩니다. 특히, 사람의 비디오에 대한 지각은 프레임 한 장 한 장의 이미지 퀄리티보다 시간적 일관성에 지배된다는 점은 서비스화에 대한 장벽을 높이게 됩니다. Lore Machine의 향후 행보가 주목됩니다. (무료 사용기간이 없는 게 아쉽네요 ㅠ)

반응형